대구해바라기센터(아동)

본문 바로가기

센터소개

인사말

안녕하십니까
대구해바라기센터(아동)의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.


대구해바라기센터(아동)은 2005년부터 여성가족부가 경북대학교병원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는 아동·청소년성폭력전담센터입니다.

성폭력 피해는 예고 없이 당하는 교통사고처럼 누구라도 당할 수 있는 사고입니다.
제 때에 제대로 된 치료를 받으면 심각한 교통사고에서도 회복할 수 있는 것처럼 성폭력 피해도 마찬가지입니다.

저희 대구해바라기센터(아동)은 피해자 지원을 위한 전문가로 구성된 긴급구조 지원체계를 갖추어 성폭력 피해아동·청소년과 그 보호자에 대한 상담, 법의학적 검사 및 면담, 정신의학적 지원과 의료 서비스, 치료개입, 법률적 지원에 이르기까지 one-stop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입니다.

성폭력 피해 아동·청소년에게 필요한 서비스는 총제적이고 체계적이며 지속적이어야 합니다.
단기적이고 부분적인 서비스는 성폭력 피해라는 특수한 상황에 노출된 아동·청소년을 제대로 치유하는 데 한계를 가지게 됩니다.
저희 대구해바라기센터(아동)의 전 직원은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활용하여 성폭력으로 인한 피해를 극복하고 심리적 회복 및 외상 후 성장을 할 있도록
아동·청소년성폭력전담센터로서의 사명의식을 가지고 마음을 다해 일하겠습니다.

대구해바라기센터(아동)

때로는 성폭력 피해 아동·청소년에게 슈퍼히어로보다

우리가 더 필요할지 모릅니다.

오시는 길 바로가기
  • 주소우) 41944 대구광역시 중구 국채보상로 140길 32(동인동 2가 244-1)
  • TEL080-421 - 2119(수신자 부담) / (053) 421 - 1375
  • FAX(053) 421 - 1370
Copyright © 대구해바라기센터(아동). All rights reserved.